롤 핑시스템 개편 개선이 필요하다
현 핑의 종류는 여섯가지이다.
그냥 핑,
퇴각 핑 (빽 핑)
위험 핑 (빨간느낌표)
지원바람 핑 (파란깃발)
지원감 핑 (녹색화살)
그리고 미아 핑 (노란물음표)
언뜻보면 구색은 갖추고 있는것 같지만 사실 굉장히 쓰이는 용도도 제각각이고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다.
사실 그냥 핑은 거의 용도가 뒤죽박죽이라서 잘 안 쓰인다.
대개 타워를 철거하자, 요거까지는 먹고 빠지자 할때 다른 핑이 애매하니까 찍는 경우등이 있다.
빽핑과 위험핑은 사실상 거의 같은 용도로 쓰인다.
그리고 가장큰 문제는 빽핑과 위험핑이 적이간다라는 뜻과 퇴각해야한다 라는 뜻이 혼재되어서 쓰인다는 점이다.
예컨대 봇에서 2:2전투를 하고 있는데 적미드가 내려오는걸 봤음에도 불구하고, 빼기에 너무 늦어서 혹은 적미드가 와도
3;2로 이길수 있다는 판단이 들어서 봇라이너가 전투를 지속하려고 한다고 치자.
아군 미드라이너는 봇상황을 유심히 본것도 아닌데 일단 자기 상대가 내려가니까 빽핑을 찍는다.
봇에서 그소리를 들은 원딜이 서폿이 찍은 핑인줄 알고 버리라는 소린지 알고 빼지만
서폿은 3;2로 이길수 있다는 판단이 들어서 싸우고 서폿 먼저 짤리고 어영부영하다 원딜도 짤린다. 애당초 처음부터
극딜을 했으면 이기고 입닥을 상황인데 아군 미드의 어설픈 핑이 개입해서 상황을 망치게 된다.
레알 영혼의 딥빡침을 느끼게 된다.
사실 그래서 현재의 핑 시스템은 조금 문제가 있다. 적의 움직임에 대한 팩트와 나의 움직임에 대한 정보핑, 그리고 아군에게 이렇게 하자라는 의견제시 핑으로 세 카테고리화해서 정확하게 제시를 해줄 필요가 있다.
1안은 다음과 같다.
지금 핑은 ALT 좌클릭, ALT 우클릭, ALT 4방향긁기좌우클릭 인데
스마트핑을 ALT 4방향긁기좌클릭과 ALT 4방향긁기 우클릭으로 나눠서 총 10핑으로 더욱 세분화하는 것이다.
팩트핑(빨간테두리처리) = 적위치(가치판단이 들어가있지않은), 적의도(적이 저기를 공략하러간다), 미아핑
좌클릭스마트핑 : 나의 움직임 정보핑(노랑테두리처리) = (내가)가는중, (내가) 이니시할 것, ( 나는) 여기서 퇴각,
우클릭스마트핑 : 아군 움직임 요청핑(녹색테두리처리) = 퇴각및위험핑, 지원및커버바람핑, 엄호바람핑, 이니시요청핑(혹은여기서싸우자)
만약 이것이 너무 복잡하다면 2안은 다음과 같다.
구체적인 방법은 지금 현재 그냥 핑과 빽핑을 FACT핑으로 바꿔서 이름과 명칭을 정확하게 제시하는거다.
그냥핑 -> 적의 현재 위치핑으로
빽핑 -> 적의 공략방향이나 의도로
빨간핑 -> 위험및퇴각으로 합침.
기존 미아 지원 OMW 핑은 그대로.
이 경우 적위치핑, 적의도핑, 적미아핑은 적움직임에 대한 FACT
나머지 퇴각핑, 지원바람핑, 가는중은 의견제시핑으로 대략 정리가 될 수 있다.
요약 :
핑을 적정보, 내움직임, 팀움직임제안 카테고리로 나눠서 세분화해서 명확하게 제시해주자.
최소한 애매모호한 그냥핑과 빽핑을 정확하게 구체화해서 명명해주자.
마음에 든다면 추천좀... 굽신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