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2. 20. 16:37 소소한일상

피들스틱은 너프전 3초 라는 긴 시간으로 인해 유저들이 대처 하기 힘들었다고 판단되서

 

너프를 먹었다는 공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피들 스틱의 공포는 피들 스틱이 가진 많은 단점을 보완하는 스킬이지

 

강력한 챔프를 사기로 만드는 스킬이 아닙니다.

 

아마도 다른 스킬과 비교 해서 말씀 드리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피들 스틱의 스킬은 여타 매혹, 도발류의 스킬에 비해 피들스틱에게도 또한 실제로도 좋지 않은 스킬입니다.

 

1. 람머스 도발 사거리 250 차이 방어력 감소

 

아마 사거리 250 차이때문에 람머스 도발이 더 후졌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방어력 40 감소에 무엇보다 공포가 아닌 도발로 상대방을 아군에게로 끌어올 수 있다는게 큰 장점 입니다.

 

피들스틱에게 사거리 325의 도발이 있다면 2.25초 여도 충분히 괜찮았을것 같습니다. 피들 공포 맞고

 

궁 범위 밖으로 나가기도 하고 우리편 논타겟 스킬을 저절로 피하기도 합니다.

 

2. 아리 매혹

 

사거리 975에 맞추면 20퍼 마뎀 증폭 게다가 AP계수 까지 있군요 피들 공포는 데미지도 없고 AP계수도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매혹은 상대방이 아무것도 안하고 걸어오게 된다는 점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역시 피들 3초 공포와 바꾸라고 해도 바꿀만한 스킬입니다.

 

3.쉔 도발

 

광역 도발이 가능하고 추노, 도주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가 있고 AP계수도 있다는 점이 역시 좋습니다

 

1렙부터 1.5초 라는 점도 다른 스킬 찍게함으로써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역시 바꾸라고 해도 바꿀만한 스킬입니다.

 

 

 

위와 같이 피들 공포는 1.데미지가 없고 2. AP계수가 없으며 3. 상대방을 끌어오지 않고 4. 추가 효과가 없습니다.

 

너프전 3초 공포를 저 세 챔프중의 어떤 스킬과 바꿔도 피들이 더 강력해 질 뿐 약해지지 않습니다.

 

 

AP계수가 없다는 점은 아이템 시너지에서도 안 좋은 역할을 합니다

 

아이템 시너지라는 것은 해당 챔프가 가는 아이템과 스킬과의 연관성인데, 아리같은 경우엔

 

데파를 가게 되면 매혹 맞췄을때 뻥이 더 많이 되어서 144퍼 마법 데미지를 넣는 다는 점이 바로 그런점이죠

 

쉔은 탱커 특성상 태불망등 방어템 체력템을 가게되는데 상대방이 본인을 때리게 한다는 점은 그런 시너지 효과가

 

있다는 것이죠. 피들스틱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주문력을 올려도 공포 스킬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후반에 갈수록 힘이 떨어집니다.

 

 

게임 안의 해결책(헤르메스 수은 미카엘 정화 고대골렘영혼 )으로 얼마든지 대응이 가능한 스킬을 마구잡이로 너프하는 것은

 

게임 밸런스를 망치는 것 같습니다.

 

 

사실 피들스틱이 솔랭 승률이 높았던 것은 피들스틱 유저들은 피들스틱만 하기 때문이기도 했습니다.

 

3라인을 갈 수 있는 특성상 피들 유저들은 피들만 파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 과정에서 아무래도 챔프 숙련도가

 

올라가게 되어 승률이 높을 수 밖에 없던 것이죠. 피들이 모스트 1 인 유저들은 대체로 모스트 2의 5~6배 이상을

 

하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높은 챔프 이해도로 승률을 가져갔던 것인데 지금의 너프로는 도저히 어떻게 할지 감조차

 

안잡히는군요. 솔랭에서 몇판 해봤으나 좀 답이 없었습니다. 강인함 갈 시 1.5초도 되지 않는 "공포" 스킬은

 

마스터 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어떤 방식으로는 공포가 다시 상향되던지 피들이 리메이크 되던지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원래는 승률 상위권이던 피들이 현재는 상위권에 보이지 않는데 아마 1주일 뒤에 FOW에서 확인 하면

 

하위권으로 내려간것을 더 잘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posted by 김미미